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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2~3분 정도 유닛소리를 주의깊게 듣고 작동를 관찰한다. 유닛의 정상소음과 작동조건을 인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이것은 비정상적인 기계작동을 알아낼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ㆍ장비에 대해 수행한 모든 서비스 기록을 보유한다. 이 기록은 스페어파트 재고 보유와 사전예방점검 일정을 계획하
  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ㆍ트러블슈팅가이드는 예상되는 오작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가장 효과적인 정정방안확립에 도움이 된다.
ㆍ각각의 오작동의 예상가능한 원인들이 가장 빈도가 높은 것에서 낮은 것 순으로 나열되어 있다. 정정방안은 문제
  해결을 위한 간결하고 단계적인 수리절차를 요약한 것이다.
 
고압워터젯시스템의 오작동시 다음의 트러블슈팅 진단절차를 사용하라.
  ① 문제의 증상을 정확히 진단한다. 이는 예상가능한 원인확인의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② 발생했던 문제와 가장 유사한 증상을 알아낸다.
③ 가장 발생가능한 원인을 확인
④ 정정절차를 따른다.
   
 
1.고압펌프 출구부에서의 과도한 맥동
고압펌프 출구 배관 또는 호스에서의 과도한 맥동은 랜스나 풋컨트롤밸브(FCV)에 연결된 1-1/16“(27mm) 이상의 호스가 압뒤로 떨 때 나타나는 증상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탱크에 물 부족 탱크에 물을 채운다. 이 때, 고압워터젯 유닛으로 공급되는 물을 차단한다. 물 공급원을 점검한다.
펌프 마중물이 없을 때 액세서리 클리닝 랜스에 있는 바이패스를 연다. 클러치와 쓰로틀 엔진을 1분 정도 연결하거나 바이패스에서 물 배출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연결한다.
밸브 열림이 끈끈할 때
(묵직할 때)
밸브와 시트 사이에 붙어있는 오염원 때문에 발생. 밸브를 깨끗이 하고 버를 제거한다
밸브스프링 파손 스프링을 교환한다
밸브 긁힘 밸브 시트(valve seat)를 래핑(lapping)한다
벨트 슬립 조정한다
 
2. 과도한 유닛의 진동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과도한 펌프 맥동 증상 1 참조
과도한 엔진 진동 디젤엔진 매뉴얼 참조
 
3. 고압펌프 출구부 압력 - 높을 때 (유닛 정격압력보다 높은 경우)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과도한 엔진 스피드 쓰로틀 링크 조정으로 스피드 컨트롤 조정
노즐직경이 너무 작을 경우 적절한 크기의 노즐로 교체
출구부 호스직경이 너무 작을 경우 적절한 크기의 호스로 교체
부정확한 압력계 교체
 
4. 고압펌프 출구부 압력 - 낮을 때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부족한 엔진 스피드 쓰로틀 링크 조정으로 스피드 컨트롤 조정
노즐직경이 너무 클 경우 적절한 크기의 노즐로 교체
벨트 슬립 조정
밸브누수 잠그거나 교체
바이패스밸브 누수 수리하거나 교체
클러치 슬립 조정하거나 교체
부정확한 압력계 교체
 
5. 과도한 고압펌프 소음
  Note : 고압펌프 실린더 밸브는 본래 소음이 있음을 이해할 것. 밸브에서의 전형적인 소음은 펌프내에서 소음이 발생되는 것으로 오인될 수 있다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윤활유 부족 고압펌프 크랭크케이스에 오일을 넣어 게이지의 제일상단표시까지 채운다. 펌프를 운전하면서 레벨을 다시 확인한다. 오일레벨은 상단표시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크랭크케이스에 충분한 오일이 있으면, 원인 “b”를 진행한다.
플런저가 느슨할 경우 플런저가 크로스헤드에서 느슨하게 풀려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잠근다. 펄런저가 타이트하면 “c"로 진행한다.
크랭크축 베어링이 닳았을 경우 베어링 클리어런스를 확인. sec8. REPAIR 참조
크로스헤드 혹은 크로스헤드 핀이 닳았을 경우 실린더 벽과 크로스헤드 클리어런스, 크로스헤드 핀과 크로스헤드의 클리어런스 점검
펌프 케이테이션 증상 1 참조
 
6. 과도한 V-belt 슬립 혹은 닳음
발생가능 원인 정 정 방 안
벨트 인장이 너무 적을 경우 벨트 텐션 조정
벨트와 풀리 단 사이에 모래같은 이물질 풀리단 청소
풀리가 축에 고정되어 있지 않음 풀리를 축에 잘 맞추고 세트 스크류(set screw)로 잠근다
느슨한 벨트 새 벨트는 첫 2주 사용으로 상당히 늘어남. 자주 인장 체크
벨트에 오일이나 그리스가 묻어 있을 때 벨트 교체
 
 
- 깨끗한 작업대 사용. 먼지 만들지 말 것
- 보푸라기 없는 천(보루)을 사용, 종이타월 사용하지 말것
- 압축공기로 파트를 불어낼 때, 깨끗한 드라이 에어 사용. 솔벤트로 닦아낼때도 깨끗하게 필터링된 솔벤트 사용
- 조립면에 흠, 스크래치, 버가 생기지 않도록 가공면, 사상면을 보호할 것
- 조립전에 모든 파트들이 깨끗한지, 금속입자, 먼지, 등이 없는지 확인할 것
- 조립 공차가 적은 기계가공품 조립시 특히 조심할 것. 파트를 힘으로 조립하지 말것.
- 조립(mating)이 잘 안되면 분리 후 잘 조립될 때까지 시도한다

  ◈주의: 반드시 힘주어 조립할 필요는 없다.

- 플런저는 강인하지만 취성재료로 만들어진다. 떨어뜨리지 말고 날카로운 것으로 타격하거나 무거운 하중을
  주어서는 안된다
- 점검을 위해 제거된 부품의 나사면을 검사할 것. 손상이 입었으면 나사부를 수리하거나 최종조립전에 부품을
  교체할 것
- 크랙, 홈, 표면패임이 있는지 표면을 검사할 것. 의심되면 교체할 것
- 조립전에 부품의 나사부를 테프론 테이프로 감싸기 할 것

   
- 장비작동전에 전체적인 유닛에 대한 검사를 매일 실시하라, 비정상상태에 대해 유닛의 모든 파트를 검사할 것.
  오작동을 일으키면, 원인을 확인하고, 정보를 문서화 하고, 유닛작동전에 문제를 정정할 것
- 수리절차에서 강조되는 부분을 주의깊게 숙지할 것
- 수리를 수행하기 전에 배터리에서 전기시스템을 분리시키고, 시스템의 고압수를 뺄 것
- 배터리가 연결된 채로 혹은 수압이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수리를 할 경우, 수리를 안전하게 수행하기 위해 필
  요한, 부상이나 장비의 손상을 방지하도록 특별한 주의사항을 따를 것.
- 느슨해진 벨트나 와이어 연결부위를 일상적으로 점검할 것
- 고압배관이나 피팅이 새지않는지 일상적으로 점검. 고압수 누수는 에너지 낭비
- 장비작동전에 주변에 파트, 툴, 헝겊 등에 대해 점검할 것
- 유닛의 모든 작동부품들이 깨끗한지 확인
- 유닛에 대해 수행된 수리 기록 유지. 이 기록들은 특정한 파트의 오더와 유지보수에 중요한 정보 제공
- 중요부품은 조심해서 다룰 것. 고압시스템의 부품에 스크래치나 자국이 나지 않도록 할 것